취재

시작한 지 며칠 됐다고... '피파 22' 베타 테스트 취소 정황 포착

텐더 (이형철) | 2021-06-24 11:53:5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유저를 대상으로 23일부터 시작된 <피파 22> 베타 테스트가 취소된 정황이 포착됐다. 몇몇 유저의 게임 내용 유출이 원인으로 꼽힌다.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한 유저가 베타 테스트 당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다수의 <피파 22>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신작에 등장하는 팀과 선수 능력치, 패드 설정은 물론 인터페이스에 관한 내용도 담겨있어 많은 유저의 이목을 끌었다. 그는 "수비 시 R3를 누르면 가까운 선수 셋 중 하나로 스위치 할 수 있고, 패스 메커니즘에도 변화가 생겼다"라며 게임 플레이에 대한 내용까지 전하기도 했다.

 

이에 EA는 베타 테스트를 취소한 것으로 보인다. 공식 입장은 없었지만, 테스트 참가자들이 SNS를 통해 "EA로부터 <피파 22> 테스트가 취소됐다는 메일을 받았다"라는 게시글을 올렸기 때문이다. 오늘(24)일 오전 기준, EA는 베타 테스트 유출 및 취소, 재개에 관한 어떠한 내용도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해당 유저는 '어떤 내용을 알고 싶냐'라는 설문을 올리기도 했다

 

  

그렇다면 현 상황에 대한 EA의 선택은 무엇일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택지는 <피파 22> 데모 버전 공개다. 베타 버전을 통해 게임의 상당 부분이 유출된 만큼, 더 많은 이가 <피파 22>를 미리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EA가 게임 정식 출시일까지 굳게 입을 다물 수도 있지만, 자사 게임쇼 EA 플레이가 7월에 개최되는 걸 감안하면 가능성은 낮다. 게다가 EA는 EA 플레이를 새로운 <피파> 시리즈를 최초 공개하는 무대로 활용해왔다. 따라서 <피파 22>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떤 식으로든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피파22는 EA 플레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출처: EA)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