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국산 인디 게임 '산나비' 7월 30일부터 1차 CBT 시작

4랑해요 (김승주 기자) | 2021-07-16 11:03:3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가 1차 CBT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CBT는 7월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스팀 상점 페이지의 플레이테스트 기능(링크)​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산나비>에 관심 있는 모든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다. 

스팀을 통해 진행되는 첫 CBT에서는 새로운 시스템 두 가지가 추가된다. 먼저 주인공이 적을 공격하는 데 성공하면 적을 일정 시간 동안 끌고 다닐 수 있다.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사슬팔 발사 키를 떼면 적을 처형하며 마우스 방향으로 돌진한다.

그리고 '리버셜 대쉬' 시스템이 추가됐다. 리버셜 대쉬는 피격 후 일정 시간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대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원더포션은 "기존 전기 타일이 일격에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 ‘사슬액션’을 표방하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역동적인 이동과 타격감 있는 액션이 특징이며, 딸을 잃은 퇴역 군인이 되어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야 한다.

<산나비>는 텀블벅 후원을 받아 제작됐다. 2021년 3월 26일 500만 원을 목표로 펀딩을 개시했으나, 높은 관심을 타고 펀딩 기간 동안 목표액의 1446%를 초과한 7천 2백만 원을 모금했다. ​<산나비>는 2022년 1분기 정식 출시 예정으로 퍼블리싱은 네오위즈가 맡는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텀블벅 페이지(링크)와 공식 디스코드(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