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초콜릿... 유령...?! '스타듀밸리' 개발자, 의문의 신작 공개

텐더 (이형철) | 2021-10-22 10:43:5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베일에 감춰져 있던 <스타듀밸리> 개발자의 두 번째 타이틀이 모습을 드러냈다.

 

에릭 바론이 오늘(2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Haunted Chocolatier>(이하 헌티드 쇼콜라티에)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게임은 <스타듀밸리>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탑뷰 시점으로 진행되는 구조나 특유의 감성적인 도트 그래픽이 그대로 유지됐기 때문. 무기를 활용해 적과 싸우고 식자재를 파밍해 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NPC와 연애를 하거나 집을 꾸밀 수 있는 요소도 거의 그대로다.

 


 

단, <헌티드 쇼콜라티에>는 전작과 달리 현실과는 동떨어진 게임이 될 전망이다. 영상에 '유령'이라는 판타지 요소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만큼, 게임은 유령과 초콜릿 장인(쇼콜라티에)을 중심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 니겔(Nigel)이라는 NPC가 읊는 대사에도 눈길이 간다. 그는 누군가를 향해 "당신이 우리의 새로운 쇼콜라티에군"이라는 말을 내뱉는다. 이후 복수의 NPC들이 의문의 대상을 둘러싸는 장면으로 플레이 영상은 마무리된다. 따라서 <헌터드 쇼콜라티에>는 유령과 쇼콜라티에는 물론, 이를 둘러싼 숨겨진 이야기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다.

  

겉보기엔 스타듀밸리와 비슷한 구조 (출처: 에릭 바론)

  

유령과 쇼콜라티에라는 판타지 요소가 눈에 띈다 (출처: 에릭 바론)

에릭 바론은 "<스타듀밸리>에서는 땅에서 식량을 수확하고, 사람과 자연이 연결되는 데 초점을 맞췄었다"라며 "<헌티드 쇼콜라티에>는 조금 더 판타지적인 부분을 탐험하고 싶었다. 일상을 뛰어넘는 경험이라고 봐주시면 된다"라고 전했다.

 

그는 "영상만으로 <헌티드 쇼콜라티에>가 정확히 무슨 게임인지는 알 수 없을 거다. 저 역시 이 게임을 뭐라고 표현해야 할 지 감이 안 온다. 핵심은 재료를 모아 초콜릿을 만들고, 가게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물론, 그보다 더 많은 요소가 존재하지만, 깊이 파고들 생각은 없다. 특정 개념에 얽매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헌티트 쇼콜라티에> 발매일은 미정이며 추후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유령을 상대로 초콜릿을 파는 듯한 장면도 확인된다 (출처: 에릭 바론)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