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다키스트 던전 2’ 얼리 억세스 시작, 하지만 한국은 아직...

톤톤 (방승언) | 2021-10-27 12:31:5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기사 업데이트: 2021년 10월 2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키스트 던전 2> 얼리억세스를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월부터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지정됐으며, <다키스트 던전 2> 또한 직접 등급분류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다키스트 던전 2>는 15세 이용가로 분류됐다.

 

로그라이크 장르로 돌아온 <다키스트 던전 2>의 얼리 억세스가 시작됐다. 

 

그러나 한국 유저들은 아직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10월 27일 새벽 <다키스트 던전> 공식 트위터는 <다키스트 던전 2>의 얼리억세스 출시 소식을 전했다. <다키스트 던전 2> 얼리억세스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서비스한다.

 

처음 이 사실이 공개됐을 때 팬들은 반발했지만, 정식 버전은 다른 플랫폼에도 출시한다고 제작진이 해명하면서 논란이 다소 잦아들었다. 정식 버전의 출시일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따라서 얼리 억세스가 지난 작품처럼 오래 지속할 경우, 사실상 에픽게임즈가 기존 몇몇 게임에 적용했던 ‘1년 기간독점’과 다를 바 없다는 평가도 있다. <다키스트 던전>의 경우 2015년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를 시작해 약 1년 8개월 뒤 정식 버전을 내놓았다.

 

<다키스트 던전 2> 페이지 접속시 안내 화면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들은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얼리 억세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이용 등급 분류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키스트 던전>은 암울한 분위기와 어려운 난이도로 마니아들을 끌어모은 전략 RPG다. <다키스트 던전 2>는 2D였던 그래픽을 3D로 변경하면서 게임플레이에도 여러 변화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처음부터 끝까지 진척도를 쌓아가며 진행됐던 전작과 달리, 2편은 로그라이트 스타일의 플레이 방식을 빌렸다. 파티를 데리고 한 번씩 ‘런’을 진행하며 점차 새로운 능력, 아이템 등을 언락해 다음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작품에 대비해 ‘인물’에 중점을 뒀다는 사실도 새롭다. 플레이하면서 유저는 각 캐릭터의 뒷이야기를 알게 되며, 캐릭터들 간 관계가 게임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관계에 따라 긍정·부정적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관계 관리’가 게임 공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