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게이머가 선정한 2021년 스팀 "갓겜"은?

4랑해요 (김승주) | 2021-11-25 10:44:4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최고의 스팀 게임을 내 손으로 뽑는다!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한국 시각으로 24일, '2021 STEAM 어워드'(이하 스팀 어워드) 투표를 시작했다. 스팀 어워드는 유저가 직접 한 해를 빛낸 게임을 선정하는 행사로, 직접 2021년에 출시된 게임을 10개 부문에서 투표하는 방식이다.

별도 후보군은 없으며, 태평양 표준시 기준 2020년 12월 1일 이후 스팀에 출시된 게임이라면 모두 투표할 수 있다. 출시 후 시간이 지났지만 사후 지원에 충실한 게임을 선정하는 '어버이의 은혜 상'의 경우, 지난해 수상작(<워프레임>, <GTA V>, <CS:GO>)을 제외한 모든 스팀 게임이 투표 대상에 포함된다.

투표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 11월 24일부터 12월 1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1월 3일 발표될 예정이다. 투표 진행 기간에는 자유롭게 투표한 게임을 수정할 수 있다. 올해 공개된 10가지 분야는 다음과 같다.

 

▶ 스팀 어워드 투표 페이지 : (바로가기)

 

 

[공개된 10가지 수상 부문]

 

1. '올해의 게임' 상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 흥미진진한 스토리, 잘 만들어진 캐릭터, 완벽한 디자인, 중독성 강한 멀티 플레이! 이유가 무엇이든, 2021년 올해의 게임 수상작은 명작임이 틀림없습니다.

 

2. '올해의 VR 게임' 상

 

올해의 VR 게임은 단순히 평범한 현실을 가장한 것만이 아닙니다. 이 게임은 현실성을 향상하고 VR이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가상 영역의 경계를 넓혔습니다.

 

3. '어버이의 은혜' 상

 

이 게임은 출시된 지 좀 오랜 시간이 흘렀죠. 제작진과 개발팀은, 그들의 창의력으로 잉태된 아기 같은 이 게임을 공개된 이후 훌륭한 부모처럼 창조물을 키워주고 지원해 왔습니다. 세월이 흐른 지금도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가 끊이지 않는 게임입니다.

 

4. '함께하면 더 재밌어' 상

 

어떤 게임은 혼자 플레이하면 뭔가 허전할 때가 있습니다. 친구가 날 좀 엄호해줬으면 하는 마음 때문일 수도 있고 친구를 골탕 먹이고 싶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죠. 어쨌든 이 게임은 친구들을 불러 모아 함께 낄낄대며 플레이하기 딱 좋은 게임입니다.

 

5.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상

 

이 게임의 비주얼 스타일은 현실 세계의 선명함을 동경할 필요도 없으며(숭고한 목적은 그렇지만요), 게임 전체에 녹아 있는 독특한 모습과 느낌을 잘 묘사합니다.

 

6.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상

 

이 게임의 디자이너들은 창의적인 실험의 최전선에서 참신한 시각과 뇌를 깨우는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이 게임은 이전에 한 번도 플레이한 적 없었던 새로움으로 즐거움, 영감 그리고 재미를 선사합니다.

 

7.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 상

 

이 게임은 굳은 의지와 인내심에 보답하는 게임으로, 실의에 잘 빠지는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이 게임은 우리가 사랑한 역대 초고난도의 게임입니다.

 

8. '최고의 사운드트랙' 상

 

주목받아 마땅한 이 영웅은 뛰어난 작곡으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최고의 OST입니다! 

 

9.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상

 

이야기가 풍부한 게임만이 여러분을 만족시키는 날도 있죠. 이 게임이 바로 그런 게임입니다. 드라마처럼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고, 명성 있는 TV쇼처럼 잘 짜여 있습니다. 브라비시모! 저희에게 감동을 선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상

 

바쁜 일상에 단비와도 같은 게임입니다. 잔잔하고 편안하며, 모든 걱정을 녹여 줍니다. 이 게임은 당신에게 휴식을 선물할 것입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