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우주 미연시 '매스 이펙트'... 아마존이 드라마로 만든다?

4랑해요 (김승주) | 2021-11-26 10:45:2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폴아웃> 시리즈에 이어 <매스 이펙트> 시리즈까지 아마존에서 드라마화된다?

11월, 할리우드 관련 소식을 보도하는 외신 '데드라인'은 아마존이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드라마화에 대한 계약 체결에 가까워졌다고 보도했다. 

데드라인에 따르면 산하 스튜디오 '아마존 스튜디오'를 통해 자체 제작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아마존은 <메스 이펙트> 시리즈를 포함해 유명 프랜차이즈에 대한 드라마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최근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드라마화할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

만약 계약이 체결된다면, <매스 이펙트>는 <폴아웃> TV 시리즈에 이은 아마존 스튜디오의 두 번째 게임 시리즈 드라마화가 된다. 아마존은 2020년 7월 <폴아웃> 시리즈를 드라마로 만들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아마존은 2020년 7월 <폴아웃> 시리즈를 드라마로 만들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

<매스 이펙트>는 EA 산하 스튜디오 '바이오웨어'에서 제작한 SF 게임 시리즈다. 주인공은 인간 특수부대원 '셰퍼드 소령'으로, 군함 'SSV 노르망디'의 함장이 되어 다양한 성별과 종족의 승무원들을 통솔해 은하를 위협하는 거대한 위협과 맞서야 한다.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종족과 이야기를 가진 승무원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주인공 '셰퍼드 소령'도 플레이어가 성별을 정할 수 있으며, 선택지에 따라 성격이 변화한다. 승무원과의 로맨스도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기에 일각에서는 SF 미연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이에 2010년 영화화가 기획되기도 했으나, 결국 무산됐다.

시리즈 최신작은 2017년 3월 발매된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이며, 2020년 11월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인 <매스 이펙트 5>(가제)를 발표했다. 출시일은 미정이다.

 

<매스 이펙트>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