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구글, 공식 '앱플레이어' 구글 플레이 게임즈 PC 출시 발표

우티 (김재석 기자) | 2022-01-20 10:16:4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 구글이 발표한 공식 모바일게임 PC 런쳐(속칭 앱플레이어) '구글플레이 게임즈'가 정식 출시된다. 구글은 20일부터 한국, 대만, 홍콩에서 베타 버전 참여의 신청을 받는다.

베타 테스트에서는 구글이 구측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우즈 PC에서 모바일게임 사용성을 본격적으로 실험하게 된다. 테스트 게임으로는 <서머너즈 워>, <모바일 레전드: 뱅뱅>, <S.O.S>, <삼국지 전략판>,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등이 포함된다. 구글은 "매달 전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에게 사랑받는 인기 Play 모바일 게임 중 일부가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구글플레이 게임즈는 노트북과 데스크톱에서 시연할 수 있다. 모바일기기, 태블릿, 크롬북, 윈도우즈(Windows) 간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한다. 구글은 "유저는 PC에서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을 쉽게 탐색, 다운로드 및 플레이할 수 있으며, 더 큰 화면에서의 몰입감과 마우스 및 키보드를 통한 정교한 컨트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자부했다. 취재에 따르면, 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는 프로필 기능을 지원해 한 쪽의 진행 상황과 업적을 다른 쪽으로 동기화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구글플레이 게임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구글플레이 게임즈' 문의를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구글은 시일 내 베타 출시 일정 및 지역별 출시 정보를 밝힐 예정이다.

한국이 주요 테스트베드 지역으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한국의 지위를 가늠해볼 수 있다. 또 공식 앱플레이어의 등장으로 블루스택, 녹스 등 기존 앱플레이어와의 차별점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