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대세는 듀얼? 스팀 인기 순위 급부상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

4랑해요 (김승주) | 2022-01-21 16:23:3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유희왕 TCG>를 기반으로 한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하 마스터 듀얼)이 스팀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월 19일 출시된 <마스터 듀얼>은 '유희왕 TCG'를 기반으로 한 카드 게임이다. 2020년 7월 첫 PV를 공개한 후 '도쿄 게임쇼 2021'에서 올해 겨울로 출시일을 확정해 스팀과 콘솔 스토어를 통해 깜짝 출시됐다. 21일 기준 <마스터 듀얼>은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1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콘솔 버전을 포함하면 더욱 많은 플레이어가 <마스터 듀얼>을 즐기는 것으로 파악된다.

 

(출처 : steamDB)

 

<마스터 듀얼>은 17년 11월 스팀으로 출시된 <유희왕 듀얼 링크스>(이하 듀얼 링크스)와 달리 오리지널 '유희왕 TCG'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듀얼 링크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등장해 듀얼을 진행하고, 빠른 진행을 특징으로 하는 '스피드 룰'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마스터 듀얼>은 '마스터 룰'을 기반으로 해 보다 깊이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애니메이션 대신 3D 그래픽을 사용한 연출에 집중했다.

또한, <마스터 듀얼>은 PS와 Xbox,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듀얼 링크스>는 모바일과 PC로만 출시됐다. <마스터 듀얼>은 현재 정식 한글화를 통해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출처 : 코나미)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