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블리자드, 새로운 세계관이 배경인 '생존 게임' 개발한다

4랑해요 (김승주) | 2022-01-26 10:11:5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신규 IP를 발표했다. 2014년 공개된 <오버워치> 이후, 약 8년 만이다.

현지 시각으로 1월 25일,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와 콘솔로 출시될 예정인 신규 생존 게임(brand-new survival game)을 공개했다. 아직 출시명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타 작품과 관련 없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new universe)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공개된 두 콘셉 아트를 살펴보면, 정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 장은 판타지 세계에서 거울을 통해 현대 세계를 바라보는 모습을, 또 한장은 현대의 10대가 특정 동굴을 통해서 판타지 세계를 바라보는 모습을 보여준다.

블리자드의 신규 IP는 거울 등의 포털을 통해 현대와 판타지 세계를 오가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아울러, 블리자드는 신규 IP를 위한 개발자 채용 공고도 발표했다. 

채용 공고를 살피면 "AAA급 생존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IP는 PC와 콘솔 양 기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Xbox 독점 여부는 아직 언급되지 않았다. 마이크 이바라(Mike Ybarra) 블리자드 대표는 해당 소식을 공개한 후 "해당 프로젝트를 여러 시간 플레이했으며, 플레이어가 빠져들 수 있는 새로운 세계관과 팀의 비전에 대해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 우리와 함께해 달라!"고 밝혔다.

 

(출처 : 블리자드)

(출처 : 블리자드)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