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휴대폰을 돌리는 리듬 게임! "로테이노", 사전예약 개시

깨쓰통 (현남일) | 2022-05-06 12:10:4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드림엔진게임즈가 개발하고 XD Inc.에서 배급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로테이노>(Rotaeno)가 최신 PV를 공개하고, 오는 5월 30일 안드로이드 OS와 iOS 플랫폼에서 동시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동시에 5월 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로테이노는 자이로 센서 기능을 활용한 체감형 플레이 방법을 핵심으로 두고 있는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체감형”이라는 타이틀 그대로 게임은 휴대폰을 자동차 핸들처럼 좌우로 회전하면서 노트를 히트시켜야 한다. 신박한 플레이 방법은 오락실 리듬게임을 연상시키기도 하며 모바일 리듬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재미를 선보인다.

 

게임 스토리의 키워드는 “우주여행”이다. 주인공 '이로'와 '호페'가 살던 행성 “아쿠아”에서는 어느 날부터인지 그치지 않는 비 “인피니트 레인”이 내리기 시작하여 더 이상 사람이 살기 어려운 환경이 되어버리고, 이로는 아쿠아를 먼저 떠난 호페의 발자취를 따라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야기는 이로가 우주여행 도중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신기한 별들에 대해 풀어내며 진행된다. 게임 속 곡들의 스타일은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행성의 콘셉트에 맞게 분류했다. 게임의 회전 플레이 또한 우주선 조종이라는 콘셉트와 맞아 떨어지며 한 층 깊어진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게임은 휴대폰의 자이로 센서를 활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통한 플레이가 필수이며. 그런 만큼 다른 일반적인 리듬 액션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참신한 플레이 경험을 핵심 특징으로 내세운다. 게임은 5월 6일 12:00부터 5월30일 12:00 까지 앱스토어와 탭탭(TapTap)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앱스토어 사전 예약 링크

https://apps.apple.com/app/1614771445

 

TapTap 사전 예약 링크: 

https://www.taptap.io/app/231280

 


 

[게임 기본 정보]

• 출시일: 2022년 5월 30일 12:00 (CST)

• 판매 가격: 

(iOS) 앱스토어: 기본판 3800원 + 인앱 유료 콘텐츠

(Android)TapTap: 기본판 3600원 + 인앱 유료 콘텐츠

(Android)Google: 기본판 3800원 + 인앱 유료 콘텐츠

• 지원 언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