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2022 MSI, RNG 그룹 스테이지 경기 무효..."재경기" 한다

4랑해요 (김승주) | 2022-05-13 15:21:3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022 MSI에서 진행된 RNG의 그룹 스테이지가 전부 무효 처리됐다. RNG는 대회 3일차까지 3승 0패를 기록 중이었지만, 모두 재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 됐다.


5월 13일,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경기 운영 총괄 알렉스 프랑수와(Alex Francois)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소식을 밝혔다. 사유는 그간 선수들로부터 언급됐던 로그상의 지연 속도와 실제 지연 속도간의 차이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5월 11일부터 응답 속도 차이에 대한 선수의 피드백을 듣고 조사를 진행했다. 그리고 전반적인 점검 결과 "목표 응답속도와 선수들이 실제 경험한 응답속도 간의 괴리를 발생시키는 계산 오류"를 발견했다. 

해당 문제는 "부산에서 경기를 진행한 모든 팀"에 영향을 미쳤다. 다만, RNG는 온라인으로 중국에서 경기를 진행했기에 "RNG를 상대로 한 경기는 의도치 않은 응답속도의 차이 속에서 진행됐다"고 라이엇 게임즈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경쟁적 무결성"을 위해 RNG가 치른 3경기는 모두 재경기 처리된다. 재경기는 14일에 시작해 15일 그룹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는 날까지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 문제를 왜 좀 더 빨리 파악하지 못했는가? 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는가?"에 대해 대회 시작 전 포괄적인 점검을 진행했고, 당시에는 유의미한 차이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선수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뒤 확인한 결과,  응답속도 제어 툴이 정확한 핑 수치를 보여주지 못하는 것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선수, 팀, 팬 여러분께 사과드리며 대회의 경쟁적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선수들과 협력해 대회 환경에 대한 점검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