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금강선 디렉터, '로스트아크' 디렉터직 내려놓는다

4랑해요 (김승주) | 2022-05-13 20:50:4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5월 13일, <로스트아크>의 금강선 디렉터가 디렉터직을 내려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강선 디렉터는 13일 진행된 '로스트아크 특별 방송'에서 "엘가시아 업데이트가 제가 디렉터로써 업데이트하는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사유는 건강 문제이며, 해당 방송에서 설명한 바로는 지난 '로아온 미니'부터 병원에서 진통제를 먹어 가며 행사를 진행하는 등 건강이 악화되고 있던 상태였음 밝혔다. 

2021년 겨울 진행된 '로아온 윈터' 또한 금강선 디렉터가 맡지 않을 예정이었으나, 사정 상 진행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금강선 디렉터는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하다 보니 '이고바바 피아노 이벤트' 등 많은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금강선 디렉터는 이번 발표에 대해 "유저 분들의 과분한 사랑을 받게 돼서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라며 <로스트아크>를 사랑해준 유저 덕분에 개발을 계속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로스트아크>를 개발하며 가졌던 목표에 대해 "제 꿈은 굉장히 소박했다. 전 세계에서 딱 한 사람만 있어도 좋으니, 어떤 사람의 인생 게임이 되자"라고 언급했다. 엘가시아 대륙도 약 10년 전부터 설계해 왔다고 설명했다.

금강선 디렉터는 이후의 <로스트아크>도 기대해줄 것을 당부하며, 계속해서 열정 있는 직원들에 의해 업데이트가 준비 중이라고 언급했다. 향후 자세한 소식을 전할 계획이며, 5월 18일 정보를 공개할 예정인 '<로스트아크> OST 오케스트라'가 개최될 때 유저와 오프라인에서 직접 인사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로아온 때는 더 전문성 있는 리더십 그룹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밝혔다.

'로스트아크 특별 방송'은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출처 : 스마일게이트RPG)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