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개편된 PS Plus를 구독하면 어떤 게임을 할 수 있나요?

4랑해요 (김승주) | 2022-05-17 11:58:5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소니가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 Plus의 개편 후 서비스될 게임 리스트를 안내했다.

먼저 에센셜, 스페셜, 디럭스 플랜 모두에 포함되어 있는 '월간 게임'이다. 월간 게임 서비스는 기존 PS Plus로 제공되는 월별 무료 게임 서비스와 동일하다. 소니는 6월 월간 게임 목록이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SIE)

다음으로 스페셜과 디럭스 플랜을 통해 제공되는 PS4와 PS5 게임이다. PS 스튜디오 타이틀 38종, 파트너사 게임 24종을 합쳐 총 62종의 타이틀이 제공된다. PS 스튜디오 타이틀에는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고스트 오브 쓰시마>, <호라이즌 제로 던>과 같은 게임이 리스트에 올라 있다.

파트너사 게임은 유비소프트의 <어쎄신 크리드 발할라>, 505 게임즈의 <컨트롤>, 락스타 게임즈의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이 있다. 유비소프트의 게임은 '유비소프트 플러스'를 통해 제공되는데, 스페셜과 디럭스 등급 서비스에 번들로 포함되어 있다.

유비소프트 플러스는 스페셜과 디럭스 플랜에 포함되어 있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27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2022년에 약 50여 종까지 지원 게임을 확대할 계획이다

디럭스 플랜에만 제공되는 '클래식 게임 카탈로그'도 공개됐다. 엄선된 PS 클래식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일부 타이틀은 오리지널 버전 대비 향상된 프레임과 해상도로 제공된다. 클래식 타이틀 중 몇 가지는 게임을 언제든지 저장하거나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때 게임을 앞으로 되감는 메뉴가 제공된다.

만약 구세대 PS나 PSP로 다운로드 타이틀을 구매했을 경우에는 PS4와 PS5에서 추가 구매나 서비스 가입 없이 게임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소니는 "기존에 다운로드 버전으로 보유 중인 게임 타이틀이 PS4 및 PS5용으로 출시될 경우 PS Store에서 콘솔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클래식 게임 카탈로그에는 PS 스튜디오 게임 19개, 타사 파트너 게임 7개가 존재한다. 너티 독의 <잭 앤 덱스터> 시리즈, PS 재팬 스튜디오의 <다크 클라우드> 시리즈, 반다이 남코의 <철권 2>가 포함되어 있다.

<잭 2>

"스트리밍 전용" 플레이로 제공되는 29개의 PS3 타이틀도 공개됐다. 다만 국내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플레이할 수 없다. PS3 스트리밍 타이틀에는 <인퍼머스> 시리즈, <데몬즈 소울> 등이 리스트에 올라 있다. 

그리고 디럭스 플랜 이용자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와 같은 PS5 주요 타이틀에 대한 "시간 한정 체험판"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한정 체험판은 다운로드 후 2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체험판으로 얻은 트로피와 저장된 데이터는 게임 구매 시에 그대로 유지된다.

전체 PS Plus 게임 리스트, 그리고 지역 간 서비스 차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편된 PS Plus는 5월 24일 출시될 예정이다.

 

PS5 최신 게임에 대해선 '시간 한정 체험판'을 제공한다 (출처 : SIE)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