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10달러에 750개 작품…‘낙태권 지지 번들’ 출시

톤톤 (방승언 기자) | 2022-07-05 10:33:4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연방대법원의 ‘임신중단권(낙태권) 폐기’ 결정으로 미전역에서 혼란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인디 게임 플랫폼 itch.io가 341개 인디게임 등이 포함된 낙태권 지지 번들을 출시했다.

 

50여 년간 미국 여성들의 낙태권을 보호하던 ‘로 대(對) 웨이드’(Roe V. Wade) 판결이 6월 말 연방대법원에 의해 뒤집히면서, 현지 주 정부 일부는 낙태권을 폐지하는 내용의 법 개정에 나선 상태다.

 

관련기사: ‘낙태권 폐지’로 들끓는 미국… '발언' 나선 게임사는?

 

오하이오주의 경우 임신 6주 이상인 모든 여성의 임신중단을 금지하면서, 성범죄 피해자인 10세 여아의 임신중단까지 불허해 큰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런 상황 속에 미국 게임사, 테크기업 다수는 자사 직원들의 임신중단을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나섰다. 직원이 원할 경우 낙태가 합법인 다른 주로 이동해 수술받는 과정에서 드는 비용 일체를 부담하겠다는 것.

 

itch.io의 이번 번들 또한 임신중단 지원 재단에 성금을 전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itch.io는 ‘우크라이나 성원 번들’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 이슈에 관한 기금마련에 나섰던 이력이 있다.

 

번들에는 600명 이상의 창작자가 참여했다. 구성품은 750개 이상으로, 341개 디지털 게임, 363개 실물 게임, 게임 애셋, 만화, 서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 ‘실물게임’이란 대부분 보드게임(테이블탑 게임) 형태로, 실물 패키지가 제공되는 것이 아닌, 룰북 등을 다운받아 직접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0달러이며, 원할 경우 더 지불할 수 있다. 디지털 게임의 스팀 키 등은 제공되지 않으며, itch.io 내에서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번들은 현지시간으로 7월 14일까지 판매된다.

 

itch.io는 번들 안내에서 “모든 금액은 ‘전국 임신중단 기금 네트워크’(NNAF)에 전달된다. NNAF는 이를 다시 미국 내 20개 이상 주의 임신중단 기금에 직접적으로 전달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