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피파23 홍보대사 '해버지' 박지성, 강남 PC방에서 "신세계" 경험하다?

우티 (김재석) | 2022-09-24 08:48:1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4일, 강남역 PC방에 '해외 축구의 아버지'(해버지) 박지성 해설위원이 떴습니다. 박 해설위원은 오는 9월 30일 정식 출시되는 마지막 '피파' <피파 23>을 홍보하기 위해 강남역 포탈(Portal) PC방을 찾았습니다. <피파 23>이 마지막 '피파'인 이유는 이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EA코리아는 박 해설위원, 배성재 아나운서, 스트리머 단군(김의중),​ 임형철 해설위원, 그리고 러블리즈의 유지애를 초청해 <피파23>의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해버지'를 직접 만나고, 새 게임을 미리 체험하기 위한 250여 명의 참가자가 운집했습니다.

 

<피파 23> 쇼케이스에는 입장을 위해 250여 명이 모였다

쇼케이스 참가하기 위해 1,300명이 참가를 신청을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현장에서 가장 먼저 줄을 선 사람은 "오전 11시부터 줄을 서고 있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번 <피파 23> 쇼케이스는 EA가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여는 행사라고 합니다. 

 

박지성 해설위원은 현장을 찾아 "대학교 1학년 이후로 PC방에 처음 와본다"라며 "완전히 신세계에 온 것 같다"라며 예전과 확 달라진 PC방에 대한 공간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피파 23>에 대해서는 "선수 시절에도 콘솔로 (축구) 게임을 즐겼다"라며 "게임은 머리로 하는 것이다. 지능으로 <피파 23>을 플레이하는 모습 보여주겠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다. 

 

박 위원은 "해보고 싶은 팀이 있느냐?"라는 물음에 대해서 본인의 전 소속팀 맨체스터 유나이트와 전북 현대를 골랐습니다. 또 박 위원은 마블과 콜라보해 만든 15인의 'FUT 히어로'에 선정됐는데 "다시 국가대표가 된 기분"이라는 소감을 밝혔는데요. 'FUT 히어로'에는 박지성과 더불어 야야 투레, 랜던 도노반,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 등이 선정됐습니다.

 

왼쪽에서 두 번쨰, 박지성 해설위원이 상전벽해에 가까운 PC방의 모습을 두고 "신세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쇼케이스를 녹화하는 모습. 왼쪽부터 유지애, 배성재, 박지성, 임형철, 그리고 단군(호칭 생략)입니다.

 

<피파 23>은 '세계의 게임'(World's Gam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으며, EA가 자체 개발한 '하이퍼모션2' 기술을 도입, 보다 현실적인 모션을 구현했습니다. EA는 '하이퍼모션'를 위해 11 대 11 프로 축구 경기 데이터 수백만 개를 3D 모션 트래킹 기술로 캡처했습니다. 

 

또 <피파 23>은 시리즈 최초로 여자 클럽 팀을 플레이할 수 있고, 남자 월드컵과 여자 월드컵 콘텐츠를 모두 지원합니다. PC, PS4, PS5, Xbox One, Xbox X/S 등에서 크로스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미리 만나고 싶은 게이머는 9월 25일까지 강남 포탈 PC방에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별도 방문 신청 없이 찾아가 게임을 해볼 수 있는데요. 참고로 포탈 PC방은 지난 2월 샌드박스 게이밍이 문을 연 프리미엄 PC방입니다. 

 

 

# 사진으로 만나는 <피파 23> 쇼케이스

 

현장 모습, 사진으로 감상하시죠.

 

이날 행사를 보기 위한 사람들로 일찍이 장사진을 이루었습니다.

 

박지성 해설위원의 선수 시절 유니폼을 입은 분들이 많았는데요. 가운데는 무려 교토 퍼플상가 유니폼입니다!

 

2002년 월드컵 에디션과 맨유 원정 유니폼이네요!

  

입구에는 트레일러가 상영 중입니다.

 

입장이 시작되어 간단한 등록 절차가 이루어졌고

 

 

이렇게 배정된 자리에서 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캡틴 박지성! 요즘따라 그가 국가대표에서 보여줬던 모습이 그립습니다.

SIEK와 협조를 얻어 PS5로도 게임을 구동해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 개봉까지 딱 6일 남았습니다

쇼케이스 이후에도 유지되는 체험 공간입니다.

바로 옆에는 역대 출시된 <피파> 시리즈가 전시 중!

이 앞에서 잠시 추억에 잠겨봅니다.

박지성 해설위원은 이번에 15인의 마블 'FUT 히어로'에 채택됐습니다. 그는 멈추지 않는 심장의 타이거하츠가 되었습니다!

왼쪽은 첼시 팬이라면 잊을 수 없는 당대 최고의 센터백 카르발류죠. 오른쪽은 레버쿠젠, LA 갤럭시, 에버튼에서 활약한 랜던 도노반입니다.

  

축구도 잘하는데 잘생겨서 짜증났던 유벤투스의 마르키시오, 2010년대 맨체스터 시티의 중원을 책임졌던 야야 투레.

라리가에서 대단한 득점력을 보여줬던 우루과이의 태양 디에고 포를란입니다.

   

나만의 선수카드를 만들 수 있는 코너. 여기서 능력치를 적고

사진을 찍으면 선수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소지 대상자를 한정해 한정 티셔츠를 커스텀할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티셔츠가 나왔습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