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 중에서 뭘 먼저 해야 하나?"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주목할 게임

4랑해요 (김승주) | 2023-02-07 14:19:0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팀 동접 10만까지 달성한 국산 생존 게임 <다크 앤 다커>를 지금 플레이할 수 있다.

스팀에서 출시 전 기대작 중에서 인디 게임을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도 수백개의 게임이 참여했으며, <다키스트 던전 2>나 <다크 앤 다커>와 같은 기대작들이 체험판을 공개했다.  <AFTF4 2>나 <마녀의 샘 R>과 같은 다양한 국내 인디 게임도 체험판을 공개한 상태다. 

디스이즈게임이 주목할 만한 게임 체험판을 몇 가지 모아 봤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한국 시간 기준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 동접 10만까지 돌파한 <다크 앤 다커>

 



게임명: 다크 앤 다커

개발사 / 유통사: 아이론메이스

장르: RPG, 생존, 로그라이트

출시일: 미정

한글화: O


관련 기사: 스팀을 뜨겁게 달군 국산 생존 게임 '다크 앤 다커', 그 매력은?

 

국내 소재 개발사 '아이론메이스'에서 개발한 던전 크롤형 생존 게임 <다크 앤 다커>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하자마자 최고의 화제작에 올랐다.

<다크 앤 다커>는 중세 판타지 스타일의 던전에서 생존·탈출하는 1인칭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지난 알파 테스트에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며, 이번 넥스트 페스트를 시작하자마자 곧바로 동접 1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시작된 이번 테스트에서는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새로운 거점 시스템이나 플레이어의 행동을 평가하는 '카르마' 시스템, 게임 내 음성 채팅 시스템,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고블린 동굴' 등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지난 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라 몇몇 클래스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출처: 스팀DB)

 

 

# 정식 출시 예고와 함께 스팀으로 찾아온 <다키스트 던전 2>


 

게임명: 다키스트 던전 2

개발사 / 유통사: 레드 훅 스튜디오

장르: 턴제, 로그라이트, 전략

출시일: 2023년 5월 9일

한글화: X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으로만 공개됐던 <다키스트 던전 2>이 출시일 공개와 함께 스팀에 체험판을 공개했다.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 <다키스트 던전 2>는 스팀에서 10여만 개의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크게 성공했던 <다키스트 던전>의 후속작이다. 그래픽이 2D에서 3D로 변화했으며, 진행 방식도 마차를 타고 세상으로 퍼져나간 악을 막기 위해 돌아다니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 <데바데> 개발사의 신작 <미트 유어 메이커>

 


 

게임명: 미트 유어 메이커

개발사 / 유통사: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

장르: 액션, 기지 건설, 전략, 협동

출시일: 2023년 4월 5일

한글화: X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를 개발한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의 신작 <미트 유어 메이커>가 행사를 통해 오픈 베타를 진행 중이다. <미트 유어 메이커>는 멸망 직전의 지구를 배경으로, 유전 물질과 각종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가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플레이어가 직접 전초 기지를 지어 블럭 단위로 각종 함정과 경비병을 배치할 수 있다는 점이며, 반대로 침입자는 전초 기지에 침입해 자원을 훔쳐 달아나야 한다. 멀티플레이는 비동기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대 2인 코옵이 가능하다.

 

다른 플레이어가 건설한 전초 기지에 침입해 자원을 훔쳐 달아나는 곳이 주요 콘텐츠다 (출처: 스팀)

 

 

# 바이킹 이끌고 약탈을 떠나보자 <선즈 오브 발할라>

 


 

게임명: 선즈 오브 발할라

개발사 / 유통사: 픽셀 체스트, 후디드 홀스

장르: RPG, 전략, 경영, 샌드박스, 디펜스, 오픈 월드

출시일: 2023년 예정

한글화: O (정식 출시 기준)


독일 인디 개발사 '픽셀 체스트'에서 펀딩을 통해 개발 중인 <선즈 오브 발할라>는 횡스크롤 전투, 기지 건설, 전략 장르가 섞인 게임이다. 주인공은 기지를 지어 병사를 훈련시키고, 근처에 위치한 마을을 습격해 자원을 모아 고향을 불태우고 연인을 빼앗아 영국으로 도망간 원수를 쫓아야 한다.

 

개발사에 따르면 <선즈 오브 발할라>는 여러 장르가 혼재된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신의 마을을 짓고 단단한 방벽을 세워 쳐들어오는 적과 맞서 싸울 수도 있으며, 병사를 지휘해 다른 마을을 약탈할 수도 있다. 또한, 주인공 혼자 모험을 떠나 각종 보물을 모으거나 보스전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 PC로 찾아온 애플 아케이드 화제작 <블리크 소드 DX>


 

게임명: 블리크 소드 DX

개발사 / 유통사: more8bit, 데볼버 디지털

장르: 액션 로그라이크, 핵 앤 슬래시

출시일: 미정

한글화: O (정식 출시 기준)

 

<블리크 소드 DX>는 2019년 애플 아케이드에 출시됐던 <블리크 소드>를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한 게임이다. DX라는 제목이 붙은 만큼 그래픽은 더욱 개선됐으며, 추가 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블리크 소드 DX>는 다크 판타지 액션 장르로서 디오라마식 전장 속을 헤쳐나가야 한다. 2bit 그래픽에 3D의 공간감과 화면 효과가 겹쳐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총 12장으로 구성된 챕터를 진행하며 '블리크 소드'의 저주를 풀어야 한다.

 

유통사 데볼버 디지털에 따르면 3개의 DLC 챕터와 대부분의 게임 요소가 바뀌는 랜더마이저 모드, 단 하나의 체력 게이지로 12명의 보스를 상대해야 하는 보스 러시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패링과 카운터와 같은 조작감 역시 PC에 맞춰 개편되지만, 그 만큼 적들의 AI 역시 까다로워졌다.

 

 

# <마녀의 샘> 리메이크한 <마녀의 샘 R>

 

 

게임명: 마녀의 샘 R

개발사 / 유통사 : 키위웍스

장르: RPG

출시일: 2023년 예정

한글화: O

 

관련 기사: 걸음을 내딛을 때 외로움은 사라진다, '마녀의 샘R'

<마녀의 샘> 시리즈는 국내 개발사 '키위웍스'가 모바일로 출시해 온 턴제 RPG다. <마녀의 샘 R>은 2015년 출시된 시리즈 첫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리메이크인 만큼 주인공 '파이베리'의 이야기와 연출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있었다.
 
키위웍스 장수영 대표는 “마녀의 샘R을 많은 분들이 미리 체험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체험판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지금까지 선보인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공을 들여 만든 작품이므로 이야기와 절묘하게 조화된 다양한 게임 요소들이 부디 이용자 여러분에게 충분한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 다시 시작된 인내심 테스트 <ALTF42>

 


게임명: ALTF42

개발사 / 유통사: 펌킴

장르: 플랫포머

출시일: 2023년 3월 1일 (얼리 액세스)

한글화: O

 

관련 기사: [인터뷰] 이 게임 개발자, 아무래도 집 주소를 알아야겠다

 

수많은 국내 게이머에게 "개발자 집 주소 어디냐"라는 말을 자아낼 정도로 악랄한 난이도를 가진 플랫포머 게임 <ALTF4>가 후속작 <ALTF42>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갑옷을 입은 기사가 각종 함정을 피해 닭을 운반한다는 기본적인 이야기는 같으나, 그래픽과 함정의 종류, 서브 콘텐츠가 보다 다양해졌다. 

개발사 펌킴은 최소 8개월에서 1년의 얼리 액세스를 진행한 후 <ALTF42>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NPC와의 전투, 여러 흥미로운 서브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상점 페이지에는 '탑'을 뒤집어쓴 남성이 달려가는 스크린샷이 업로드됐다. 전작보다 개그 요소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 스팀)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