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서머너즈 워X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개발자 영상 공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09-08 10:12:41

[자료제공: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의 콜라보레이션 개발자 영상을 공개하고, 두 게임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콜라보 몬스터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8월 31일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작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통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턴제 모바일 RPG인 <서머너즈 워>와는 다른 장르인 글로벌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이 만나 탄생한 ‘류’, ‘켄’, ‘춘리’, ‘바이슨’, ‘달심’ 등 5종의 콜라보 몬스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개된 개발자 영상에는 기획부터 사운드∙그래픽 디자인∙연출 등 컴투스의 개발자들이 전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과정이 10여분 가량의 다큐 형식 인터뷰로 담겼다.

 

 

먼저 격투 게임 속 콘텐츠를 턴제 RPG에 맞게 녹여내고, 각 캐릭터가 가진 필살기를 <서머너즈 워>의 스킬로 풀어내는 기획과 개성적인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사운드를 <서머너즈 워> 속에서 살려내는 과정 등을 공개했다.

 

더불어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의 8등신 캐릭터를 <서머너즈 워> 스타일로 담아내려는 고민과 연출 효과 등을 밝혔다. 영상에 출연한 컴투스 조현진 <서머너즈 워> 기획자는 “IP가 잘 표현되면서도 <서머너즈 워>에 녹아 들어 기존 몬스터들과 어우러지게 표현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사운드를 비롯해 원작 요소를 살려놓은 부분이 많아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개발자 영상은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서머너즈 워> 및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