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챌린지로 공감대 형성, 엄마와 딸의 게임 이야기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11-17 12:11:11

[자료제공: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영상 ‘엄마 편’을 오늘(17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실제 엄마와 초등학생 딸이 출연해 보다 특별하게 구성됐다. 모녀는 등교 제한이 이어지는 등 쉽지 않은 일상에서 게임으로 공감했던 경험에 대해 얘기했다.

 

엄마 강영희 씨는 “요즘 아이들이 학교도 못 가고 챙길 일이 많아졌는데 이런 생활이 길어지다 보니 지칠 때도 있었다”며 “이참에 딸이 좋아하는 게임을 같이 해봤더니 생각보다 너무 즐거웠고, 아이들 세계를 이해하는 ‘인싸’ 엄마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공감대도 생기니까 웃을 일이 부쩍 늘어났다”고 덧붙였다.

 


 

딸 이서연 양은 “온라인 수업만 듣다 보니 친구들도 못 보고 좋아하던 도서관도 못 가게 돼 너무 갑갑했다”며 “엄마와 같이 게임을 하면서 가르치는 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보는 것이 뿌듯했다”고 돌아봤다. 

 

또한, “요즘에는 나보다 엄마가 게임을 더 자주하는 것 같다”고 미소 지었다.

 

모녀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매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아이머게이머’의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과 함께 게임에서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가 이뤄질 때마다 금액이 적립되며,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캠페인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