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피온4를 잘 하는가? 당신도 10,000 유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백장미 (백장미) | 2020-11-17 13:33:1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유럽 축구처럼 볼거리가 많은 경기는 없다. 물론 프리미어리그도 화끈하지만, 나는 스페인 라 리가에 관심이 더 많다. 

 

요즘 스포츠 경기 현장 관람이 불가능해 안타깝다. 축구의 열기는 현장감에서 오는데 말이다. 아쉬운대로 스페인 라 리가 경기 중계 독점을 가진 메디아프로가 EA와 함께 e 라리가 산탄데르 팬 컵 대회를 주최한다. <피파 21> e스포츠 대회로 유럽 최대 규모를 자랑할 계획이다.

 

라리가 사무국에서 주최하며 국가별 예선, 지역 본선을 거쳐 세계 대회 본선이 열린다. 내년 3월 중국 상하이에서 아시아 지역 본선이 열릴 예정e스포츠하면 어디? 당연히 한국인 선수도 출전할 수 있다. 프로 대회가 아니다. 지금 이 서문을 읽고 있을 당신도 도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편집= 디스이즈게임 김재석 기자

 

 


 

2009년 나는 바르셀로나에 살고 있었다. 당시 내가 살고 있던 아파트 앞으로 바르셀로나 FC의 트레블 퍼레이드가 지나갔다. 발코니로 나와 "브라보"를 외치며 앳된 얼굴의 메시를 본 기억이 있다. 메시는 알까? 그때 내가 열심히 손을 흔들었다는 사실을? 아무튼 그해 여름은 모든 바르셀로나 사람들에게 축구 팀의 트레블은 큰 소식이었다.  

 

유럽은 미국이나 한국보다 늦게 e스포츠에 발을 들였지만, 그중 스페인은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축구 e스포츠를 관람해본 적은 없지만, 유럽 권 e스포츠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분야는 아무래도 <피파>다. 현재 1,000m²가 넘는 전용 경기장 인프라도 구축했으며 16개의 공식 프로 팀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e라리가 산탄데르 팬 컵은 스페인 <피파 21> 공식 토너먼트다. 전 세계 아마추어 선수들의 대회로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참고로 산탄데르는 1857년에 설립된 금융 기업으로 유럽과 중남미를 활동 근거지로 삼고 있다.

 

이번 컵 대회에는 한국을 포함하여 총 16 국가가 참가할 수 있다. 참가국은 3개 지역인 아메리카와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로 분류된다. 아메리카,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 대회는 <피파 21>로 진행되며, 아시아 대회는 <피파 온라인 4>로 진행된다.

 

 

각 국가에서 총 2번의 대회가 개최되고, 대회는 3전 2선승의 디렉트 일리미네이션 형식으로 구성된다. 각 토너먼트 승자는 본인 국가 대표로 지역 결승전 출전 자격을 얻으며 한국은 2명의 대표를 출전시킬 수 있다. 미국과 브라질은 각 4명, 터키와 이집트는 각 1명, 그리고 나머지 국가들은 각 2명의 선수가 출전할 수 있다.

 

지역 결승전은 대면 형식으로 개최되고 아메리카 지역 결승전은 2개의 온라인 이벤트로 나뉜다. 지역 결승전은 피파 얼티메이트 팀을 활용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고, 각 지역의 결승전 진출자 2명이 그랜드 피날레에 출전한다. 

  

결승전은 2021년 5월 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라이브로 개최될 예정이다. 결승전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이동 및 숙박 비용은 주최 측이 부담하고 우승자에겐 10,000유로의 상금이 전달된다. 같은 날 e라리가 그랜드 파이널도 열려 스페인 프로게이머들의 게임도 같이 관람할 수 있다고 한다.  

 

 

 

지난 10월 19일부터 공식 사이트에 지원자들의 등록이 시작되었고 11월과 12월에는 최종적으로 총 24명의 플레이어를 선발하기 위해 각 지역에서 일련의 온라인 토너먼트가 열린다. 한국은 오는 30일 첫 번째 경기가 시작되고 현재 272명이 등록하였으니, 16세 이상의 <피파> 게이머들은 충분히 도전 할 만하지 않을까? 

 

관심 있는 모든 팬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토너먼트 형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