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사이버펑크, 드디어 온다! 12월 Xbox 한국어화 출시 게임은?

유정군 (김유정 기자) | 2020-12-02 17:04:4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Xbox MVP, '유정군' 입니다. 디스이즈게임을 통해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Xbox의 팬으로서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활동을 해왔는데요, 이번에 디스이즈게임에서 비정기 연재 코너로 또 한 번 인사를 드리게 됐습니다. 앞으로 Xbox의 월별 한국어지원 타이틀부터 다양한 소식을 틈틈이 전달 드리겠습니다. Xbox를 즐기는 데 있어 많은 도움 되기 바랍니다.

 

Xbox 한국어지원 현황은 저 유정군이 직접 조사, 정리했습니다. 국내외 공식 보도자료를 비롯해 개발사와 퍼블리셔 또는 국내외 유저에게 수소문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간혹 확인이 어려운 게임인 경우, 직접 구매해 알아보기도 합니다. (아래 쓰인 대로, 발매예정 타이틀은 개발사, 퍼블리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을 밝힙니다.)

 

지난 11월은 Xbox 차세대기 출시로 기대작들이 대거 선보인 때였습니다. 총 23종으로 이중에는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데빌 메이 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 같이 차세대를 노린 게임도 있었고 <보더랜드3>나 <NBA 2K21>처럼 이전 세대에 나왔지만 차세대기의 기술을 적용해 출시한 게임도 있었죠.

 

23종의 게임 가운데, 패키지로 출시된 것은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와 <데빌 메이 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 2종이었습니다. 자막/음성 동시에 지원된 게임은 <보더랜드3 넥스트 레벨 에디션>과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2종이었습니다.

 

12월은 현재까지 수집한 바로는 17종 이상의 한국어지원 타이틀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에는 모두가 오매불망 기다리는 CD프로젝트 레드의 <사이버펑크 2077>도 있죠. 자막, 음성 모두 한국어지원이 됩니다. 아래 리포트로 세부 내용을 살펴보실까요? /작성= 유정군, 편집=정혁진 기자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