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드롭에 따른 데미지 공식 드래슬리 04-17 조회 15,867 추천 4 12

데미지 계산이 어찌 되는지 늘 궁금하던차에 직접 실험해서 뽑아봤습니다.


일단, 기본 공식은 아래와 같더군요.


1. 연속된 드롭 3개를 맞출 경우 100%

2. 연속된 드롭이 4개 이상일 경우 3개 초과분 부터 개당 25% 증가 : (연속된 드롭수 - 3) * 25% 증가

3. 만약, 맞춰진 드롭이 드롭강화 스킬로 강화된 드롭일 경우, 강화드롭 갯수 * 6% 곱해진다.

4. 연속되지 않은 드롭이 추가로 맞춰지면 위와 같은 공식으로 계산된 데미지가 더해진다.

5. 위에서 계산된 데미지에 콤보수가 늘어날 때 마다 25% 증가

6. 최종 계산된 데미지에 액티브스킬과 리더스킬의 배수가 곱해진다.

7. 공격받는 대상의 타입에 따라 반감 혹은 2배로 적용된다.

8. 공격받는 대상의 방어력만큼 감소시킨다.




예를 들어보죠.

만약, 승리의 신 프로이 가 리더로 있고 공격력이 1000 이라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친구리더는 불의 맹금 호루스로 있다고 합니다.


화면상의 불드롭은 드롭강화 - 불 (불의 맹금 호루스의 액티브스킬이죠) 이 적용되어 있고

프로이의 액티브스킬이 적영되었다고 가정하죠.


화면상에서 불드롭 4개, 빛드롭 3개, 암드롭 4개, 물드롭 5개, 회복드롭 3개를 맞추었고

맞춘 후에 떨어지는 불드롭 한개가 화면에 남아있던 드롭강화된 불드롭 2개와 한줄이 되어 콤보가 하나 더 늘어났다고 가정한다면


프로이의 공격 데미지는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강화 불드롭 4개 = 1000 * 125% * (100% + 6% * 4)) = 1000 * 125 * 124 = 1550

강화 불드롭 2개+불드롭 1개 = 1000 * 100% * (100% + 6% * 2)) = 1120


콤보 계산 전 공격 데미지 = 1550 + 1120 = 2670


콤보 계산 후 공격 데미지 = 2670 * ( 100% + ( 6콤보 - 1 ) * 25% ) = 2670 * 225% = 6007.5 ==> 6008


프로이 액티브스킬 적용 : 6007.5 * 1.5 = 9011.25

프로이 리더스킬, 호루스 리더스킬 적용 : 9011.25 * 2 * 4 = 72090


프로이의 공격은 72090 이 되고,

만약, 물속성 적이라면 36045, 목속성 적이라면 144180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최종적으로는 적용되는 데미지에서 적의 방어력이 감소된 만큼 데미지를 주게 되겠네요.


(배수 적용 및 콤보 후 데미지 계산의 오류를 지적해주셔서 수정했습니다)

(불드롭 강화의 배수 공식 오류는 킬더킹 님의 공식대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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