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한국모바일게임협회-해커스랩, 업무협약(MOU) 체결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18-05-25 11:43:24

[자료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모바일게임산업과 블록체인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구축

- 유망한 중소 게임개발사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사업 진행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해커스랩(대표이사 김태순)은 지난 23일 모바일 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해커스랩은 보안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지능화 되어가고 있는 사이버 범죄, 증가된 규제, 엔드 포인트 및 IoT 장치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인한 새로운 형태의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MoFAS만의 방어보상형 블록체인을 개발을 하였다.

 

MoFAS 블록체인은 생태계의 보안 시장의 한계점을 극복하면서 기존 시빌공격(Syblie Attack)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기존에 상상하지 못한 보안 취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으로 사전방어 기술이 킬체인 에코시스템(Kill Chain Ecosystem)모델을 정립하고, 이중화 블록체인 기술, 고속분산 네트워크와 빠른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개발한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MoFAS 블록체인은 보상보안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보안경제학을 접목한 블록체인으로 기존 작업증명의 물리적 전력소비와 리소스 문제를 극복할 수 있으며, 지원장애 개선 및 노드 증가로 합의 지연장애를 개선하였다.

 

또한 안티멜웨어 솔루션인 VPOS 서비스는 KCE모델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보안솔루션으로 방어보상형 생태계 기반 블록체인으로 네트워크, 시스템, 프로세스 등 논리 및 논리적 정보를 프로세싱을 통하여 악성코드에 대한 선제방어 체계 및 보안성 코드화를 목적으로 한 서비스이며, 이를 바탕으로 신개념 보안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의 고유 경제 기반으로 생태계의 근본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시점에서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보안산업에 적합한 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로직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KCE 방어 시스템을 통하여 가치 기반형 에코 경제형 플랫폼 서비스로 만들어 간다면 보안산업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커스랩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들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모바일 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그리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발기인으로 참여해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위해 좋은 기술과 블록체인 산업 방향에 대해 좋은 역할을 다할것이라고 하였다.

 

(주)해커스랩 김태순 대표이사는 “향후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로드쇼와 밋업 행사를 주관하거나 참여하여 MoFAS 플랫폼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