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인디 게임 지원 프로젝트 'ID@Xbox' (Independent Developers@Xbox)를 통해 발매된 게임 타이틀 수 1,000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12년 'ID@Xbox' 프로그램을 발표하기 전, 50명 이상의 개발자들을 만나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이 필요한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현재는 3천개 이상의 스튜디오에서 근무중인 수천명에 달하는 개발자들이 'ID@Xbox'를 통해 협업하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게이머들을 위한 Xbox One 및 Windows 10 기반의 게임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67개 국가에서 400만 시간 이상 게임이 플레이됐고, 10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수익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현재까지 1,000개의 게임 타이틀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발매되었다. 'ID@Xbox'를 통해 발매된 게임 중 최고 인기작으로는 MDHR의 <컵헤드>(Cuphead), 풀브라이트(Fullbright)의 <타코마>(Tacoma), 플레이데드(Playdead)의 <인사이드>(INSIDE), 처클피쉬(Chucklefish)의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멧 메익스 게임즈(Matt Makes Games)의 <셀레스트>(Celest), 더 베헤모스(The Behemoth)의 <핏 피플>(Pit People)이 있다.
올해 발매된 게임은 팀 17(Team17)의 <오버쿡드 2>(Overcooked 2), 다크스타(Dark Star)의 <시너:새크리파이스 포 리뎀션>(Sinner: Sacrifice for Redemption), 필섹 트립 스튜디오(Pixel Trip Studio)의 <더 비디오 키드>(The Videokid)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획기적이고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게임들을 발매해오는 것을 지켜봐 왔다. 또한 'ID@Xbox'를 통해 유의미한 방향으로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Xbox One과 윈도우10 기반의 플랫폼을 구성해 인디 게임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이런 성장 모멘텀을 길러나가고, 게이머들에게 더 좋은 게임타이틀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향후 'ID@Xbox'를 통해 공개될 게임으로는 ▲슬로우 브로스(Slow Bros)의 <할로드 할리벗>(Harold Halibut), ▲카피바라 게임스(Capybara Games)의 <빌로우>(Below), ▲오로라 44(Aurora 44)의 <애센>(Ashen), ▲펄어비스(Pearl Abyss)의 <검은사막>(Black Desert), ▲쉐드웍스(Shedworks)의 <세이블(Sable)>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