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국내 영어권 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VNUniverse’ 시즌2 공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4-07-09 17:03:32

[자료제공: V&U]


글로벌적으로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인 Vtuber 엔터테인먼트 V&U가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VNUniverse의 시즌2, 1화가 6월 17일 오전 11시 V&U 공식채널에 공개됐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V&U-VTuber Entertainment) 에서 확인 가능하다.



‘VNUniverse’는 이세계에서 넘어온 다양한 존재들이 이세계 차원 관리소 V&U의 방송인으로 들어오며 벌어지는 왁자지껄한 일상을 다룬 코믹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샤이닝 스타’, ’우당탕탕 아이쿠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마로스튜디오의 3D 제작 노하우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생생한 3D 캐릭터와 탄탄한 시나리오를 담은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V&U 엔터테인먼트는 마로스튜디오에서 전개하는 영어권 버츄얼 유튜버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총 18명의 Vtuber(Virtual YouTuber)가  데뷔, 글로벌 시장 타깃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중이다. Vtuber란, 캐릭터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가상 유튜버이다.


최근 소속 Vtuber인 닌자 여고생 가케키리 메이브가(Maeve Kagekiri)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등 연일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마로스튜디오는 2023년에 공개한 V&U GEN1 그룹 Symphoria의 뮤직비디오 ‘Crown US’가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 뮤직비디오는 Vtuber의 고퀄리티 3D 모델링, 역동적인 퍼포먼스, 세련된 영상미로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어서 공개된 두 번째 뮤직비디오 ‘Wild Things’는 두 주인공의 스토리텔링과 실감 나는 액션, 폭발 씬으로 글로벌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마로스튜디오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세계 최초 K-pop 애니메이션 ‘샤이닝스타’를 공동 기획·제작하였으며, 특히 2011년부터 버츄얼 캐릭터 기술 개발을 통해 업계에서 명성을 다져왔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로 Vtuber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