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일팔공캠프]
디지털 전환을 꾀하는 기업들이 ‘개발자 모시기’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는 가운데 개발자가 되길 꿈꾸는 20대 청년들이 늘고 있다.
특히 IT 분야에서 새로운 시각을 가진 입체적·창의적 인재에 대한 수요가 늘어 인문학도 등 비전공 출신 개발 인재를 선호하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개발과 관련이 없는 비전공자들의 비율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입시 교육의 1번지 메가스터디와 편입 교육 1번지 김영편입의 전문가들이 만든 IT 개발자 양성 온라인 학습 시스템 일팔공캠프가 ‘2022년 백엔드 개발과정’ 강좌를 개설해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2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16주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백엔드 개발자가 갖춰야할 기본 프로그램 언어부터 Spring Frame Work 및 Database를 자유롭게 다루면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서버프로그램까지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해 볼 수 있는 3주 프로젝트 수업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주 2회 라이브 강의가 운영된다. 수강 진행 전 실력점검을 위한 입학 테스트가 진행되어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수업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2022년 백엔드 개발과정’을 맡은 이규영 강사는 전) S전자, L전자, K사 웹서비스 분석/설계/개발, 전) 대덕인재개발원 직업훈련 전임강사, 현) 일팔공캠프 백엔드 개발자 과정 대표 강사, 중소벤처 기업부 주관 Smart Factory 인공지능 프로젝트, 중소벤처 기업부 주관 AI 실증 지원사업, 교육부, 병무청 웹서비스 개발 등의 경력을 가진 현업 개발자이다.
일팔공캠프 이규영 강사는 “이번 백엔드 부트캠프를 통해 이론에 치중한 소스가 아닌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고 현장에서 사용 중인 생생한 프로그래밍 기법과 코드들로 이루어진 최신 기법의 트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며 “비전공자, 노베이스, 프론트엔드 등 공부하고 성장하고 싶다면 도전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백엔드 부트캠프 신규런칭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타 기관 강의에서 일팔공캠프로 환승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인증만 하면 백엔드 부트캠프 수강료가 20% 즉시 할인된다.
자세한 정보는 일팔공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