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국청년위원회]
- T1 오너, 최시원, 덱스, 츄, 박혜원 등 2023년 청년 공헌자 국회 상임위 표창 수상
- 노용호·이상헌 국회의원 공동 대회장 주최
한국청년위원회는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이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6일 개최되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은 한국청년위원회가 주관하고 노용호·이상헌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법’의 법정 제정일을 기념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들을 추천하여 국회 상임위원장 상을 표창하는 공익 행사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주영 제20대 국회부의장, 이동섭 국기원장, 노용호 국민의힘 국회의원,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기봉 세무법인 다우 회장, 최영갑 성균관유도회총본부 회장 등 현장 및 영상축사 등으로 함께 했다.
시상 현장에는 전 세계 4억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화제가 된 롤드컵의 우승자 T1 오너 선수와 배우 최시원, 덱스, 가수 츄(김지우), 가수 박혜원, 한아름송이 등을 비롯해 올 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표창 부문별 수상자는 ▲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윤준영(경상남도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준모.▲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현준(T1 오너), 김진영(덱스), 김지우(츄), 한아름송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최시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박혜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서준,▲ 국회 교육위원회: 김성진등이다.
T1 오너의 문현준 선수는 “대한민국이 E-Sports 산업이 강대국으로 성장하기 까지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글로벌 위상으로서의 본분을 지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성호 위원장은 “우리나라에는 분야별로 숨은 인재가 많은데 보이지 않는 능력을 이끌어주는 역할이 오늘 행사의 큰 의미로 다가오는 것 같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현장 곳곳에서 뜻을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한국청년위원회는 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 정책제안 경진대회에서 총 32건 중 6건의 우수한 청년정책을 채택하였으며, 청년고용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애로사항을 발굴하는 ‘직역별 청년 옴부즈만 직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제안’건을 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