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의 리뉴얼 프로젝트 <킹덤 리본>이 공식 사이트를 열고 최신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킹덤 리본>(Kingdom Reborn)은 EA미씩의 개발진이 기존 <울티마 온라인>의 개발진과 협력해 돌맹이 하나부터 몬스터, 던전, 이펙트까지 게임의 모든 그래픽을 원작의 컨셉을 유지하면서 최신 기술로 업데이트하는 ‘재탄생’ 프로젝트다.
눈에 띄는 그래픽의 향상 외에도 간단한 마우스 조작과 드래그 앤 드롭이 강화된 새로운 인터페이스도 <킹덤 리본>을 통해 선보인다. 전면 개편된 튜토리얼 시스템을 통해 신규 유저들의 플레이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킹덤 리본>은 오는 여름에 대규모 패치의 형태로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www.uo.com/kingdomreborn)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울티마 온라인>의 8번째 확장팩 <스티지언 어비스>(Stygian Abyss)도 개발되고 있다. <스티지언 어비스>에서는 ‘가고일’이 새로운 플레이 종족으로 추가되며 새로운 던전, 몬스터, 마법, 퀘스트 등이 추가된다. <스티지언 어비스>는 오는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다.
<울티마 온라인>은 리차드 게리엇의 명작 RPG 시리즈 <울티마>를 MMORPG로 만든 프로젝트로 1997년 9월 출시된 이후 10년 동안 꾸준한 인기를 누려왔다.
<울티마 온라인> vs <울티마 온라인: 킹덤 리본> 비교 이미지
※ 이미지를 클릭하면 1024x768의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