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 비하인드 스토리 - 3부

홀리스79 (정혁진) | 2015-07-09 11:24:51

킹닷컴(이하 킹)은 리카르도 자코니, 멜빈 모리스가 공동 창업, 스웨덴에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2015년 기준으로 1,500여 명의 임직원을 둔 대형 기업으로 성장하면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킹은 <캔디크러쉬사가>를 비롯해 후속작 <캔디크러쉬소다>, 그리고 <펫 레스큐 사가>, <팜 히어로 사가>, <버블 위치 사가> 등 다양한 퍼즐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캔디크러쉬소다>가 최근 인기몰이를 하면서 연이은 성공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캔디크러쉬소다>는 바둑황제 조훈현을 비롯해 발레리나 강수진, 작곡가 유희열, 탤런트 송재림, 김소은, 라미란, 가수이자 래퍼인 양동근, 박재범 등과 광고를 진행, 이달의 TV 광고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과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에 디스이즈게임은 연재 코너를 통해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하는 <캔디크러쉬소다> 두 번째 광고 영상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독점 공개합니다. 광고 속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면서 게임에 대한 보다 많은 재미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주  

 


[지난 연재기사]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 비하인드 스토리 1부 - 킹코리아의 색다른 국내 행보

캔디크러쉬소다 TV 캠페인 2탄 비하인드 스토리 2부 - 전격 공개! 무한도전 멤버들의 개별 광고 스파이샷 


 

지난 연재를 통한 스파이샷이 공개된 다음날, 무한도전 멤버 별 광고를 살짝 엿볼 수 있는 30초 분량의 짧은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연재를 통해 미리 접하신 독자 분들이라면 많이 반가우셨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먼저 지난 주 티저 영상부터 다시 만나볼까요?

 


 

티저 영상을 보신 소감은 어떠셨나요? 이번 티저 영상은 마치 영화의 예고편을 보는 것처럼 멤버 별 촬영할 콘셉트를 짧게 공개했습니다. 어쩌면 내일 공개될 본격적인 멤버들의 광고 영상에 대해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는지도 모르겠네요!

 

반면, 다소 반전이라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정형돈 씨를 제외하고는(?) 모두 매우 부드럽거나 혹은 잔잔한 재미를 줄 것 같은 느낌을 풍겼거든요. 하지만 티저 영상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은 배경 음악부터 연기까지 극한의 오버 액션을 선보여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3부에서는 지난 주 공개된 티저 영상에 대한 멤버 별 스틸컷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될 무한도전 멤버들과 <캔디크러쉬소다>가 함께 벌이는 TV 캠페인 2탄, 그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 무한도전 멤버들의 6인 6색 다양한 ‘캔크소’ 재미

 

1. 유재석 편 – 신의 한 수

 

‘유반장’ 유재석 씨의 광고, 지난 스파이컷을 통해 선보였던 말끔한 머리와 보라색 정장을 보고 혹시 눈치채신 분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바로 ‘바둑’을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 바둑TV 채널에서 바둑 기사들의 경기를 수순대로 재연하는 ‘복기’를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지난 TV 캠페인 1탄 때 조훈현 9단이 8명의 모델 중 한 명으로 활약한 바 있는데… 유재석 씨가 조훈현 9단의 광고를 재미있게 본 것일까요? 과연 유재석 씨가 보여주는 <캔디크러쉬소다>의 바둑 광고는 어떨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스틸컷을 보니 조훈현 9단도 함께 모습을 드러내는군요! 진지한 표정이지만 어쩐지 금방이라도 웃을 것만 같은 스틸컷입니다.

 

유재석 씨와 조훈현 9단의 비장한 표정, 어떤 광고를 보여줄까요?

<캔디크러쉬소다>를 복기하면 어떤 재미가 있을까요?

 

 

2. 박명수 편 – 캔디크러쉬소다 ‘맛나만나!’ 송?

 

마치 붕어빵을 먹는 것처럼 젤리피쉬를 베어 물며 ‘맛나만나!’를 외치는 박명수 씨의 모습이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됐는데요, ‘캔크리쉬 소다(?)’를 외쳤던 박명수 씨의 <캔디크러쉬소다> 광고는 게임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세대공감과 맛깔 나는 ‘음악’을 다룬다고 합니다. ‘G Park’이라는 예명으로 EDM도 하는 만큼 적절한 콘셉트네요.

 

박명수 씨는 스파이샷을 통해 ‘소년 명수’의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티저 영상의 분량이 다소 짧아서인지 이번 영상에서 ‘소년 명수’의 모습은 볼 수 없었습니다. 다만 스파이샷을 통해 기대감을 높인 만큼 ‘소년 명수+음악’의 콘셉트도 예상해 볼 수 있겠죠? 얼마 전 ‘무한도전’에서 무도가요제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음악에 대한 느낌이 한 껏 충만해 있을 박명수 씨의 <캔디크러쉬소다> 광고,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도 G. Park의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얼마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명수 엄마'라는 글을 올렸죠. 어떤 재미를 보여줄지~


박명수 씨의 다양한 모습! '소년 명수'도 이번 광고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3. 정준하 편 – 노라의 ‘캔크소’ 시

 

아찔한 콧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정준하 씨의 ‘노라’ 모습이 <캔디크러쉬소다> 광고를 통해 오랜만에 등장합니다. 보라색 소다를 원 샷을 한 다음 ‘다 먹을꺼야~’라며 공원을 뛰는 모습은 마치 게임 내 모든 사탕을 먹어버릴 것만 같은 분위기네요. 

 

‘노라’ 캐릭터로 변신한 정준하 씨는 TV 캠페인 첫 영상을 통해 252판까지 갔다고 인증할 정도로 <캔디크러쉬소다>의 광팬임을 인증했는데요, 이번에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캔디크러쉬소다>를 즐기면서 느꼈던 환희와 감동의 시를 전달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특유의 콧소리로 어떤 시를 읊어 줄지 정준하 씨의 광고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무뚝뚝한 표정의 노라~ 무슨 안좋은 일이라도 있는 걸까요?

하지만 이내 밝은 모습으로 돌아온 노라!

'다 먹어버릴꺼야~'라는 영상과 같이 곰돌이도 먹을 기세!

 

 

4. 하하 편 – 손뗄 수 없는 마력, 캔디크러쉬소다!

 

아마 스파이샷과 가장 반전의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았나 하는데요, 당시 가정에서 강아지를 안으면서 밝은 미소를 보여줘서 잔잔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모습을 기대했지만… 장난기 가득한 하하 씨는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티저 영상 처음 등장하자 마자 ‘깼어! 깼어!’라며 배경음악과 어울리는 터프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아마 <캔디크러쉬소다>를 즐겨 보셨던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게임을 하다가 보면 한 번씩 찾아 오는 어려운 스테이지들이 있습니다. 심하면 몇 일이 걸릴 정도로 어려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하하 씨는 광고를 통해 이 ‘마의 스테이지’를 어렵게 깨고 환호를 하는 모습을 선보여 줄 예정입니다. 더불어 손 뗄 수 없는 재미를 온 몸으로 표현하는 ‘행위예술’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니, 어서 하하 편 순서가 왔으면 좋겠네요!

 

강아지와 함께 캔디크러쉬소다~

옷을 갈아입을 시간 조차 아깝다! 캔디크러쉬소다에 푹 빠진 듯 합니다 :)

 

 

5. 정형돈 편 – 입으로 터지는 재미!

 

정준하 씨와 더불어 평소에 게임을 좋아하고 또 잘 하기로 소문난 정형돈 씨가 버스 안에서 큰 소리로 격하게 소리를 칩니다. 광고 속 버스 안에서 정형돈 씨가 이처럼 소리를 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다른 승객이 플레이 하는 것을 보고 훈수를 둔 것이 아닐까 하네요. 정형돈 씨 옆에는 ‘무한도전’을 통해서 자주 모습을 보이는 박문기 심판도 보입니다.

 

정형돈 씨가 이렇게 격하게 훈수를 두는 이유는 바로 TV 광고에서 ‘말로 다 할 수 없는’ 재미를 소리로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정형돈 씨가 큰 소리를 친 이유는 다양한 콤보를 통해 스트레스가 팍팍 풀리는 것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요? 과연 소리로 표현한 <캔디크러쉬소다>의 재미는 어떤 것일까요?

 

쉬는 시간, 무슨 설명을 듣고 있는 걸까요? 여전히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있는 정형돈 씨!


'무한도전' 멤버 중 게임을 가장 잘 하기로 소문난 정형돈 씨, 과연 정준하 씨를 앞설 수 있을까요?

 

 

6. 황광희 편 – 캔크소 게임 속으로~

 

식스맨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무한도전’에 합류한 광희 씨의 <캔디크러쉬소다> 광고 콘셉트는 바로 ‘게임 속으로’라고 합니다. 직접 게임 내 아이템이 되어 게임 속 재미를 표현한다는 의도입니다.

 

광희 씨는 광고 촬영 내내 막내답게 밝고 활발한 모습으로 촬영장을 재미있게 이끌어나갔다는 후문입니다. 와이어 액션으로 <캔디크러쉬소다>의 녹색 젤리피쉬가 되어 물방울에 갇힌 모습을 표현했는데요, 연이은 감탄사와 리액션은 ‘매우 수다스러운’ 젤리피쉬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 게임 속으로 풍덩 빠져든 막내 광희 씨의 모습도 기대 해주세요!

 

 


뭔가 다채로운 와이어 액션을 보여줄 모양입니다. :)​



 

 

■ 치열한 투표 현장, 당신의 선택은 누구?

 

지난 금요일 각 멤버의 광고 티저가 공개된 이후, 가장 기대되는 멤버의 광고를 투표하는 전국민 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멤버들의 풀 영상이 공개되기 바로 하루 전인 지금까지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캔디크러쉬소다> 2차 TV 광고 캠페인 투표 사이트 (바로가기)

 

그렇다면 현재까지 가장 기대되는 멤버의 광고 투표 현황은 어떨까요? 사실 무한도전에서도 그렇고 이런 전국민 투표가 진행되면 결과는 늘 예상했듯이 ‘그 분’ 이었죠. 목요일 현재, ‘영원한 1인자’ 유재석 씨의 광고가 44%의 득표율로 가장 기대되는 광고 1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2위는 16%로 버스 안에서 고래고래 소리지르는 정형돈 씨가 차지했네요. 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막내 광희 씨의 활약인데요. 박명수 씨(9%), 정준하 씨(9%)를 제치고 하하 씨와 나란히 공동 3위(11%)를 달리며 2위인 정형돈 씨를 맹추격 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진행되는 투표, 과연 역전 스토리가 펼쳐질까요? 아직 투표를 안 하신 분들께서는 투표가 마감되기 전에 역전을 노려보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