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LOL’ 피바라기로 배우는 토익 ‘파트 5’

찍신 | 2015-05-22 12:56:05

“학생들이 좋아하는 <LOL>을 공부와 연관시킬 수 없을까?”, “실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방법은 없을까?” 디스이즈게임은 ‘찍신’ 이상엽 강사와 함께 <LOL>을 좋아하는 10대 이상의 유저들을 위해 토익 문제를 제공합니다. <LOL>의 상식뿐만 아니라, 올바르고 다양한 영어 표현도 배우고 토익 성적도 올리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상엽 강사와 함께 ‘LOL 토익 완전 정복’'을 시작합니다. /디스이즈게임 편집자 주 

 

█ 오늘의 주제: 피바라기(Bloodthirster)


 

- 피바라기는 무한의 대검, 유령무희와 함께 원거리 딜러의 삼신기 중 하나입니다.

 

- 원거리 딜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생존'입니다. 순수 딜량을 따지면 무한의 대검이 피바라기 보다 우위이므로 보통 무한의 대검을 가지만 만약 적이 아군의 원딜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거나 적의 딜탱 챔피언이 잘 성장해 아군 원딜을 쉽게 물 수 있는 경우라면 피바라기를 가는 게 낫습니다. 

 

- 높은 흡혈률과 생존 가능성과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보호막 때문에 피바라기는 원딜 캐리력에 큰 기여를 하는 아이템입니다. 

 

 [오늘의 LOL 용어]

 

 - Bloodthirster: 피바라기 

 - AD Carry: 원거리에서 기본 공격에 의존하여 상대방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챔피언으로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에 팀의 승리를 이끄는 원거리 딜러. 원거리 딜러를 줄여서 보통 '원딜'이라고 함.   

 

 

 

█ 오늘의 LOL 토익: 파트 5


 

1. The Bloodthirster is an excellent item for AD carry champions, because the life steal it offers grants ranged attackers ___________ needed survivability.

 

(A) much    (B) very     (C) still   (D) deep 

 

 [해석]

 피바라기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에게 뛰어난 아이템이다. 그것(피바라기)이 제공하는 흡혈은 원거리 딜러에게 몹시 필요한 생존 가능성을 부여한다.

 

 [어휘] life steal 생명력 흡수, 흡혈 / survivability 생존 가능성 

 

 [해설] 

 (D)는 (대단히 뜻으로) '크게'를 뜻하는 deeply로 고쳐야 정답이 될 수 있다. 

 

 much와 very 둘 다 부사일 때 해석은 유사하나 쓰임은 다르다. very는 원급과 현재분사를 수식하고 much는 비교급과 과거분사를 수식한다. 예문을 통해 익혀보자.

 

 She is very beautiful. (원급 형용사 수식) / Life is very interesting. (현재분사 수식)

 

 This book is much more interesting than that one. (비교급 수식) / He was much loved by all residents in the village. (과거분사 수식)


 ※ 형태가 과거분사이지만 사전에 형용사로 별도 표기하는 단어, 즉 과거분사형 형용사는 very로 수식할 수 있다.

 

 He is very tired. (분사형 형용사 수식)

 

 [정답] (A)  

 



 

2. The shield can be very easily stacked up __________ fights by farming minion waves, allowing the player to constantly overheal.

 

(A) in front of (B) during (C) without (D) prior to  

 

 [해석]

 보호막은 전투가 벌어지기 전에 미니언 웨이브를 파밍함으로써 쉽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과치유할 수 있다. 

 

 [어휘] stack something up ~을 쌓다 / farm v. 농사를 짓다(사전적 의미) → 챔피언이 성장하기 위해 라인에서 안정적으로 돈과 경험치를 모으는 것을 지칭. 골드와 경험치를 모으는 것이 농사와 비슷하다고 해서 '파밍'이라고 부른다. / constantly 끊임없이 / overheal 과치료하다

 

 [해설] 

 in front of는 사람 또는 사물 앞에 쓰인다. 전투 중에 보호막을 쌓을 수 없기 때문에 during은 오답임. 전투를 하지 않는 게 아니라 전투를 하기 전에 보호막을 충전하는 것이므로 without 또한 오답임. 문맥상 '~에 앞서, 먼저'의 뜻으로 시간 표현 전치사가 적절하다.

 

 [정답] (D) 

 

 

3. The Bloodthirster is a good defensive option when __________ lane pressure or poke damage, as it allows the player to shield from damage and heal back when hurt.

 

(A) with (B) under (C) during (D) through 

 

 [해석]

 피바라기는 플레이어를 대미지로부터 보호해주고 (플레이어가) 공격받았을 때 다시 치유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하므로 플레이어가 라인 압박이나 원거리 포킹 대미지 하에 있는 경우 좋은 방어적 옵션이다.

 

 [해설]

 빈칸의 위치가 접속사 when 뒤에 있다. 접속사 뒤에는 보통 절이 나오므로 주어와 동사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주어와 동사가 생략된 것을 의미한다. 

 

 부사절의 주어가 주절의 주어와 같고 동사가 be 동사인 경우 주어와 동사를 생략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축약된 부사절' 또는 '부사절 축약'이라 부른다.

 

 when 뒤는 the player와 같으므로 'he is'가 생략된 경우다.

 

 under control(통제하에 있는), under fire(공격을 받고 있는) 처럼 '~하에 있는, ~를 받고 있는' 뜻의 전치사는 under이다. 

 

 [정답] (B) 

 

디스이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아지트 ‘히나리’님 작품 (원본 보러가기)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