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GDC 2023] AI로 구현된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M' 발표

사랑해요4 (김승주) | 2023-03-23 10:08:4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3일,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서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액션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M>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트레일러는 에픽게임즈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 행사에서 공개됐다.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툴과 기술을 파트너사와 함께 선보이는 행사로, 현장에서는 윤송이 엔씨소프트 CSO가 직접 현장 무대에 올라 <프로젝트M>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된 김택진 대표가 등장했다. 동영상에 사용된 목소리와 애니메이션은 AI 보이스 기술, Voice2Face 기술 등 NC의 최신 AI와 그래픽 기술 지원으로 제작됐다. 대사는 AI 음성 합성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표정과 립싱크 애니메이션은 대사나 목소리에 맞춰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Voice-to-Face' 기술을 활용했다. 

현장에서 윤송이 CSO는 "<프로젝트M>은 엔씨소프트의 혁신적인 AI와 그래픽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 중인 신작"이라며 "언리얼 엔진 5에 엔씨소프트의 AI 기술력을 더해 <프로젝트M>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트레일러에서 김택진 대표는 세상의 모든 물질이 '정보 입자'로 되어 있고, 우리가 주위의 정보 배열을 바꿀 수 있다면 세상이라는 시뮬레이션은 어떻게 달라질까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게임이 출발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발표 중인 윤송이 CSO

디지털 휴먼 기술로 구현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출처: 엔씨소프트)

트레일러를 살피면 한국의 모습을 잘 드러낸 배경 속에서 주인공이 전투하거나, 선택지에 따라 다른 행동을 하는 등의 모습이 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한시적인 공간과 시간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이용자가 획득한 정보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 및 확장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된 김택진 대표는 "<프로젝트M>의 월드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알고 있는 정보다. 곧 다시 뵙기를 바란다"며 트레일러를 마무리했다. 엔씨소프트는 4월 20일 '<프로젝트M> 데브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엔씨소프트)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