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네오플 '퍼스트 버서커: 카잔', 출시일 3월 28일로 확정

퀴온 (한지훈) | 2024-12-13 13:39:16

네오플의 차기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출시일이 공개됐다.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된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는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와는 사뭇 다르다. <어벤져스: 인피티티 워>, <그레이 맨> 등 글로벌 히트 영화를 제작한 제작한 루소 형제의 ABGO 스튜디오가 연출을 맡은 이번 트레일러는 인게임 그래픽을 활용했던 기존 트레일러 영상과 달리,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영화에 버금가는 비주얼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선 두 팔에 힘줄이 모두 끊긴 채 설원 위에 버려진 주인공 ‘카잔’이 ‘블레이드 팬텀’의 힘으로 각성하는 모습과, 던전을 지키던 ‘바이퍼’와 그의 군단들을 압도적인 힘으로 처치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앞서 공개된 게임의 스토리 속 주요 장면들을 하나의 영상으로 그려내는 연출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영상에 막바지에는 그가 쫓던 미지의 인물에 대한 단서도 공개됐다. 여러 쌍의 날개와 뿔이 돋히는 연출에서 그의 정체가 ‘오즈마’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 카잔의 친구이자 그와 함께 음모에 휘말린 중요 인물로, 이번 <퍼스트 버서커: 카잔>에서도 이야기의 중요 인물로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이와 함께 게임의 출시일도 공개됐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내년 3월 28일 PC와 PS, Xbox를 통해 출시되며, 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1월 17일부터 체험판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체험판의 저장 데이터는 정식 출시 버전에서도 연동된다.

개발사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더 게임 어워드에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공식 출시일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저분들께서 이 게임만의 호쾌한 액션성과 매끄러운 조작 체계를 통해 액션의 정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출시 직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레일러 제작에 참여한 루소 형제가 깜짝 등장해 게임을 소개했다.


새로운 모습으로 구현된 주인공 '카잔'과


강력한 용인 보스 '바이퍼'의 등장


그리고 '엠바스 유적지'에서 펼쳐졌던 그와의 결전 장면도 새로운 그래픽으로 구현됐다.


영상 말미에 카잔이 쫓던 미지의 인물이 정체를 드러낸다.
여러 쌍의 날개와 뿔이 돋는 연출은 원작 속 '오즈마'를 떠올리게 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