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요즘 세상에 월 정액 게임이 나온다고?"

우티 (김재석) | 2025-04-17 17:53:5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제외한 거의 모든 게임이 월 정액 모델을 포기한 지금, 월 정액 모델의 RPG가 출시된다.



오는 4월 24일, 넥써쓰(전 액션스퀘어)는 신작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를 재출시한다. 그리고 이 게임은 기존의 부분 유료화 모델 대신 월정액 과금 방식을 채택한다. 장현국 대표는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게임의 성공을 위해 부분유료화 방식을 월정액제로 변경한다"라며, "이용자를 위해 합리적인 수익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17일 장현국 대표는 자신의 X에 "게임플레이, 인게임 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부터 새롭게 구상했다. 게임은 재미있어야 하며, 블록체인은 그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고 썼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에는 이더리움 기반 체인 '크로쓰'가 사용된다. '크로쓰'는 넥써쓰의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블록체인 게임 업계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게임이다. 한국 게임사 제로엑스엔드가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만든 수집형 RPG로 지난해 로닌 체인을 통해서 동남아 시장에 소개된 바 있다.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기반으로 개발한 NFT 수집 및 합성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본인만의 덱을 구성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