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모험모드 ‘낙스라마스의 저주’가 2014년 7월 23일에 업데이트 적용되었다. 낙스라마스의 모험모드는 ‘일반’, ‘직업별 도전과제’, ‘영웅’ 모드의 세 가지가 있다.
그 중 ‘영웅 모드’는 ‘일반 모드’와 같은 우두머리를 상대하지만 더욱 강한 고유 하수인과 영웅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상대하기 어렵다. 영웅 모드의 세 우두머리 중 가장 높은 난도로 많은 유저를 힘들게 하는 ‘맥스나’를 공략해봤다.
다른 직업들로도 공략할 수 있겠지만 맥스나를 이기기 위해 덱을 구상하던 중 1/1의 은빛 성기사단 신병을 소환하는 영웅 능력과 맥스나의 하수인을 손으로 돌려보내는 능력이 산악 거인을 사용하기 좋다 생각해 성기사로 맥스나를 공략했다.
▲ ‘거미줄 감싸기’ 영웅 능력으로 인해 필드 장악이 매우 어렵다.


맥스나는 하수인을 돌려보내는 영웅 능력을 사용해 필드 장악이 어려워 승리하기 어렵다. 하지만 ‘거미줄 감싸기’를 매 턴마다 반드시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택해 승리 방법을 모색했다.


■ 첫 핸드로 가져가면 좋은 카드
푸른아가미 전사, 지혜의 축복, 가혹한 하사관, 광기의 화염술사, 평등, 돌엄니멧돼지, 산악 거인
가장 좋은 첫 핸드로는 가혹한 하사관, 돌엄니멧돼지, 지혜의 축복의 세 장이다.
첫 턴에 맥스나의 ‘유령 들린 거미’에 지혜의 축복을 걸어 빠르게 필요한 카드를 모을 수 있고 2마나부터는 돌엄니멧돼지에 가혹한 하사관으로 필요한 카드가 모이기 전까지 3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다.
초반에 맥스나는 주로 ‘죽음의 메아리’로 1/1 유령 거미를 2마리 소환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유령 들린 거미 하수인을 필드에 놓는다. ‘유령 들린 거미’를 처치하더라도 이후에 나오는 유령 거미까지 한 번에 처치하기 어려워서 낮은 피해를 받으면서 초반을 버텨야 한다.
피해를 받으면서 버티다가 6마나가 됐을 때 ‘광기의 화염술사’를 소환하고 ‘신성화’를 이용해 필드를 정리하면 추가적인 카드 드로우가 ‘그물거미’ 밖에 없는 맥스나의 특성상 핸드에 카드가 1~2장밖에 남지 않게 된다.
이후에 낮아진 체력이나 핸드에 보유한 많은 카드로 ‘용암 거인’이나 ‘산악 거인’과 1~2 코스트의 하수인을 다수 소환해 필드를 장악하면 손쉽게 승리할 수 있다.
※ 강력한 맥스나를 상대하기 위해서 확실한 콘셉트를 가지고 구성한 덱인 만큼, 원하는 카드가 나오지 않는다면 승리를 장담하기 어렵다.
초반에 시작 카드가 왕의 수호자, 용암 거인, 알도르 평화감시단으로 시작한다면 빠르게 포기하고 다음 게임을 하는 것도 좋다.
■ 산악 거인, 용암 거인
초반에 피해를 받고 버티면서 핸드에 영웅 능력인 병력 충원을 사용해 카드를 빠르게 모으자. 5~6 마나에 10장의 카드가 모였다면 산악 거인을 3마나로 소환하고 추가로 1마나 하수인을 다수 소환해 산악 거인이 핸드로 되돌아올 확률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체력이 많이 낮아졌다면 핸드로 되돌아온 ‘은빛 성기사단 신병’ 등 1마나 하수인 다수와 용암 거인을 함께 소환해 필드를 장악할 수 있다.
■ 겸손, 알도르 평화감시단
맥스나가 강한 하수인을 소환했을 때 마땅히 처치 방법이 없다면 최대한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면 된다. 필요한 카드를 모을 때까지 버티기 위해 2~3 공격력의 하수인에도 사용하는 게 좋다.
■ 힘의 축복
맥스나가 아눕아르 복병을 소환하면 푸른아가미 전사에 힘의 축복을 걸어 처치할 수 있다. 또는 돌엄니멧돼지에 힘의 축복을 걸어 타격해 4 피해를 주고 엘프 궁수로 마무리할 수 있다.
초반에 강한 하수인을 처치할 때뿐만 아니라 필드 장악에 성공했다면 핸드에 되돌아올 가능성이 있지만 아끼지 말고 사용해서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좋다.
▲ ‘타올라라!’, 맥스나의 하수인들을 시원하게 정리할 수 있다.
■ 광기의 화염술사
맥스나의 하수인들을 처치하는데 핵심적인 카드로, 신성화와 사용하면 유령 들린 거미가 소환하는 유령 거미까지 한 번에 처치할 수 있어 필드 역전의 핵심 카드다.
평등이나 신성화와 사용할 때 상대 필드의 하수인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 가혹한 하사관
초반에 카드를 모으면서 돌엄니멧돼지나 푸른아가미 전사와 사용해 +2의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 2~3마나일 때 핸드에 산악 거인이 있다면 가혹한 하사관을 활용해 피해를 주는데 마나를 사용하지 말고 영웅 능력으로 핸드에 카드를 빠르게 모으는게 좋다.
■ 보호의 손길
필드에 소환된 하수인이 많을수록 주요 하수인이 핸드로 되돌아올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1/1의 신병에라도 사용해 3개체 이상의 하수인을 유지하도록 하자. 돌진 하수인으로 상대 하수인을 처치할 때 아군 하수인을 보호할 수 있다.
■ 성스러운 빛, 왕의 수호자
필드 장악을 위한 카드를 모으고 많은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는 마나가 될 때까지 피해를 받으며 버텨야 하기 때문에 낮아진 체력을 회복할 때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