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레이아크]
레이아크사의 음악 리듬 게임 <Cytus II>(Cytus 2)가 오늘(13일) 1.4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유저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신캐릭터 Joe와 해당 캐릭터를 대표하는 10가지의 재즈 및 펑크 음악이 수록되었다.

<Cytus II>가 출시된 후 현재까지 총 7명의 캐릭터가 가진 각양각색의 음악 90여 곡이 게임 내에 수록되어 있다. 신캐릭터 Joe가 대표하는 재즈 및 펑크 음악은 리듬 게임에서는 드문 장르이며, 레이아크사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본, 한국, 유럽, 미국 및 대만 등지의 다양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체험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캐릭터 Joe의 등장으로 게임 내에는 더 많은 스토리 변화와 신비로움이 더해졌다. Joe를 포함한 Xenon, ConneR, 그리고 Cherry와 같은 유료 캐릭터를 해금함으로써 유저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 전개의 중요한 단서들을 찾을 수 있다.

신캐릭터 Joe:
Node 08에 위치한 JOEZ Cafe——일반 주점처럼 보이지만 도시 전체의 지하 정보 네트워크를 절반 이상 장악하고 있다. 세상을 냉소적으로 바라보는 JOE. 암흑세계에 발을 들인 그가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도시 전체가 부도덕과 폭력의 소용돌이로 빨려 들어가기 시작한다.
Joe의 캐릭터 소개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Joe의 주점은 게임 내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주점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재즈와 펑크 장르가 Joe의 대표 음악이다. 이번 1.4버전의 수록곡을 만든 작곡가는 대만의 Haamoja, Jiro, KillerBlood과 李世光, 그리고 일본의 good-cool、Tatsh, Satella 등이며 특히 Jiro의「Higher and Higher」은 실제로 녹음된 재즈 음악이다.

<Higher and Higher>

<Juicy Gossip>
레이아크사는 <Cytus II>를 통해 세계 각지의 다양한 작곡가를 소개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이야기와 음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유저들이 늘 새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