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게임정보, 어떻게 제공할 생각입니까? CJ E&M 넷마블 제공 2011-06-14 13:36:09 10
[게임하이 제공] 게임하이 김정준 대표는 14일 CJ E&M 게임부문(대표 조영기)이 공식 발표한 “대승적 차원에서 FPS게임 서든어택의 게임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입장에 대해 “다소 늦은 결정이지만, CJ의 뜻을 존중한다” 며, “그러나 “CJ E&M이 게임정보를 고객에게 어떻게 제공하느냐에 따라, 유저에게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게임정보 제공의 구체적인 방법 및 시기 등에 관해 게임하이와 협의하면 고객들에게 게임정보를 가장 쉽고 원활하게 제공하는 방법을 게임하이가 제안할 수 있으니, 한시라도 빨리 협의를 시작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CJ E&M에서 밝힌 대로 7월 10일 이후에도 고객들이 지속적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려면,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게임정보가 유저 개개인과 1:1 인증이 가능해야 하며, 새로운 퍼블리셔가 그 정보를 활용해 실제 게임서버에 적용(Sync)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CJ E&M이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넷마블이 게임정보를 제공하면, 고객들은 넷마블에서 쌓은 전적 등을 승계해 넥슨에서도 지속적인 게임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지만, 넷마블에서 서든어택 서비스가 1개월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직까지 그 방법에 대한 구체적 내용과 논의가 전혀 없어, 서든어택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연속성을 담보할 수 없는 상황이다.

게임하이 김대훤 개발총괄 이사는 “1,800만 명의 고객들이 짧은 기간 안에 정보를 제공받으려면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있고, 그게 아니면 막대한 물리적 데이터 처리가 수반되어야 하는데, 이번에 공개한 입장은 너무 막연하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CJ E&M측과 구체적인 합의가 있기 전에는 스크린샷을 통한 업로드만이 가장 안전하게 자신의 게임정보를 지키는 방법이라는 점을 유념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게임하이 김정준 대표는 넥슨포털 내 서든어택 특별페이를 통해 CJ측의 답변을 요구하는 질의서를 공개했다.

CJ E&M의 조영기 대표와 방준혁 고문은 답변하십시오.

안녕하십니까 게임하이 대표이사 김정준입니다.

귀사는 게임 정보를 유저에게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홈페이지 공지와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수 차례 밝히신 바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 등에 대해 어떠한 설명도 없어 유저 입장에서는 CJ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계속 서든어택을 즐길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오히려 귀사는 법적인 책임을 다한다는 명분만 챙기고, 실제로 유저들에게는 게임을 계속 사용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방식으로 정보가 제공될 것이라는 의구심마저 갖게 합니다.

정보제공을 굳이 7월 11일 이후로 미루시는 것만 보아도 그러한 의구심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유저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섯 가지를 공개적으로 질문 드리오니, CJ E&M의 공식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① 7월 11일부터 유저에게 제공하기로 하신 게임정보를 유저가 제공받은 그대로 넥슨에 제출하면 CJ 넷마블에서 쌓은 기록과 아이템을 그대로 이용하여 새로운 서든어택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까? 귀사에서 유저에게 제공하는 서든어택 게임 정보는 사용자가 조작할 수 없고, 넥슨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유저 본인 확인 정보가 포함돼 있습니까?

②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새로운 퍼블리셔인 넥슨코리아와 정보 제공 방식에 관한 협의를 즉시 개시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③ 현재 스크린샷 시스템은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없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귀사에서는 스크린샷 시스템 자체에 정보 도용 또는 유출의 위험이 있다고 주장하시는데 어떠한 형태의 위험이 존재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알려주시겠습니까?

④ 귀사가 게임정보를 제공하기 전까지 유저가 자기 정보를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은 스크린샷 제출뿐이며, 스크린샷을 찍는 것은 유저가 자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입니다. 유저가 스스로 스크린샷을 찍는 것을 방해하는 유저 권리 침해 행위를 즉시 중단할 의향이 있습니까?

⑤ 게임정보는 7월 11일 이전에도 유저의 것입니다. 지금 즉시 유저에게 게임정보를 제공할 의향이 있습니까?

위의 질문은 게임하이의 질문이기 이전에 유저들의 질문입니다.

서비스 종료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유저들이 매우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어 빠른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6월 14일 게임하이 대표이사 김 정 준 배상.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