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현 사회에서는 학위, 학벌 보다 전문성과 능력, 재능을 인정받는 능력중심 사회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면서 요즘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고있는 직업중 인기분야로 손꼽히고 있는 게임프로그래머, 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시나리오 작가, 3D프린팅 산업 등의 관심을 갖고, 미래를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3D배경모델러는 아직은 생소하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게임, 3D영화, 그래픽디자인, 광고, 애니메이션, 웹디자인 소프트웨어,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면을 보이고 있다. 현재 많은 작업이 이뤄지는 넷플릿의 CG작업이나, 게임산업의 모델링 작업은 앞으로의 시장성과 발전성은 무궁무진할것이다.
최근에 3D 프린팅 사업이 주목받음에 따라서 그 범주는 훨씬 넓어졌으며, 제조업이나 의학, 바이오, 건축, 공학 등 범용적인 분야에서도 활동범위가 커지고 있다. 이처럼 3D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캐릭터, 배경, 제품 등의 형상을 3D 모델로 구현하고, 원화가 '뼈대'라고 한다면 3D 모델링은 그 뼈대에 '살'을 붙이는 작업이다.

미래에 3차원 영상을 형상화하는 3D 프린팅 산업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3D 모델러의 전망은 매우 밝다. 게임 관련된 직종들의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게임시장이 폭발적으확대되는 전망이다.
이러한 다양한 업무의 3D디자이너는 4가지로 분류된다. 영상 애니메이션에서 환경이나 장소 또는 가공된 공간을 시각화 시켜 만드는 업무를 담당하는 ▲배경모델러, 캐릭터의 외모,비례,비율,자세,신체구조,외,의상들을 기획하고 표현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캐릭터 모델러, 영상에서의 크기, 회전,위치 등을 비롯한 효과를 주어 시각적으로 영상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이펙터,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 비주얼 제작에서 캐릭터와 물체 등에 움직임에 효과를 주는 작업을 담당하는 ▲애니메이터 등 으로 나뉜다.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에서는 게임 업계 진출을 위한 게임 그래픽 강좌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3D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3ds Max, Z-Brush등 툴을 경험하고 마스터할 수 있는 ‘게임 3D 모델링’교육과정을 소개했다.
해당 교육 과정은 3D 그래픽에 대한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기본적인 제작을 경험하고 이후 스타일에 맞는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을 목적으로 실무형 수업을 받을수 있다. 분야 특성상 다수의 프로그램이 요구되므로 전체 이론교육과 1 대 1 피드백이 수시로 병행된다.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의 교육과정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